모바일카드 발급 가능여부의 정확한 조회를 위하여, 휴대전화번호 및 개인정보(주민등록번호)가 이동통신사로 전달됩니다. (휴대전화 단말종류 및 사용 USIM 확인)
※ 현재 모바일카드는 안드로이드 계열 스마트폰에서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iOS 계열(iPhone, iPAD)에서는 신청을 할 수 없습니다.
발급신청 가이드
모바일카드 발급 가능 스마트폰
모바일카드 발급은 NFC 및 LTE를 지원하는 기종의 스마트폰만 가능합니다.
스마트폰에 NFC를 지원하는 USIM이 탑재되어 있어야 합니다.
※ iPhone계열의 스마트폰은 모바일카드 서비스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꼭 알아두세요!
발급 통신사 및 단말기 기종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며, 추후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할 예정입니다.
타인명의(가족명의 등), 법인 명의(업무용 단말)의 경우 모바일카드 발급이 불가합니다.
넥서스S(SHW-M200K), 갤럭시 넥서스(SHW-M420K) 단말의 경우 금융서비스가 탑재되지 않아 모바일카드 발급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습니다.
휴대전화 분류와 USIM 종류가 일치해야만 모바일카드 발급이 가능합니다. (예:휴대전화는 LTE 단말이나 '금융 USIM' 탑재시 모바일카드 발급 불가)
USIM상태에 따라 정상 발급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메모리 부족, 칩 상태 불량) 이 경우 2~3회 정도
휴대전화 전원을 완전히 종료하신 후 재시도 해주시기 바랍니다. 필요에 따라서는 USIM칩 교체가 필요 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카드 선택
모바일카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동일한 상품의 플라스틱카드가 필요합니다. 모바일카드 발급 신청을 하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이 진행해 주십시오.
(예) 라이프카드를 모바일로 발급받으려면?
영업점/홈페이지에서 카드신청
영업점에 내방하시거나, 홈페이지를 통해 모바일카드 발급을 신청하십시오.
신청 절차 :
STEP 01 영업점/홈페이지 방문
STEP 02 모바일카드 신청
STEP 03 문자메시지 수신
STEP 04 모바일카드 발급
모바일카드 발급 상품의 플라스틱카드를 미보유하신 경우, 플라스틱카드가 함께 신청됩니다.
영업점/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실 경우 문자메시지는 익 영업일 오전에 발송됩니다.
새마을금고 '모바일지갑' 또는, 새마을금고 홈페이지에서 즉시발급신청
새마을금고 모바일지갑 서비스 또는 홈페이지에서 모바일카드를 발급신청하고 즉시 다운로드 하십시오.
신청 절차 :
STEP 01 모바일지갑 설치
STEP 02 카드발급안내 선택
STEP 03 즉시발급
자세한 모바일카드 발급 절차는 'Step 06. 모바일카드 다운로드' 메뉴를 참고하십시오.
발급 신청시 공인인증서를 통한 전자서명이 필요합니다. 사전에 [스마트폰 공인인증서 가져오기] 서비스를 통해 인증서를 스마트폰에 복사하세요.
모바일지갑 설치
모바일지갑은 모바일카드를 편리하게 발급받고, 관리할 수 있는 스마트한 지갑 서비스입니다.
모바일지갑 주요 기능
모바일카드를 즉시 발급신청받을 수 있습니다.
지갑비밀번호 및 서명을 통해 보다 안전하고 편리한 모바일카드 거래를 지원합니다.
모바일/온라인 쇼핑몰에서 안심클릭이나 안전결제 없이도 간편하게 결제가 가능합니다.
(모바일ISP 애플리케이션 설치가 필요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이용안내를 참고하세요.)
설치방법
위 서비스화면은 단말기 OS 플랫폼별로 상이할 수 있습니다.
꼭 알아두세요!
iPhone 과 Android 금융서비스 지원단말(이자르 등)에서는 모바일지갑 서비스가 설치되지 않습니다.
모바일지갑 설치 및 모바일카드 발급시 사용중인 스마트폰의 데이터 요금제에 따라 별도의 데이터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발급방법
영업점 /홈페이지 발급
새마을금고 App. 모바일지갑 발급
위 서비스화면은 단말기 OS 플랫폼별로 상이할 수 있습니다.
꼭 알아두세요!
고객의 스팸설정 등에 따라 문자메시지가 미 발송되는 경우가 있으며, 이 경우에도 발급신청 익영업일 오후부터 App을 설치하신 후 모바일카드 내려받기가 가능합니다.
금융서비스 지원 단말의 경우 지갑비밀번호 입력 단계가 생략되며 지갑비밀번호 대체 인증수단 (카드정보 확인 또는 공인인증서 확인)을 통해 본인여부를 확인합니다.
모바일카드 발급 단계는 고객님의 정보 보호를 위해 반드시 3G/LTE 상태 (Wifi/Wibro 제외)에서만 발급이 가능합니다.
모바일지갑 설치 및 모바일카드 발급시 사용중인 스마트폰의 데이터 요금제에 따라 별도의 데이터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 가맹점
터치 한 번으로 카드 결제하세요~!
매장에서 동글(Dongle) 로고 확인
동글에 모바일카드를 터치하세요. 자동으로 결제 정보가 함호화 되어 전송됩니다.
결제 가맹점 확인 방법
오프라인 가맹점에서 모바일카드로 결제하기 위해서는 동글(Dongle)이라 하는 장비가 필요합니다.
또한, 모바일카드 가맹점의 경우 동글에 아래와 같은 마크가 부착되어 있으니 참고하세요.
* 동글(Dongle) 예시
가맹점에 따라 표기 마크 디자인에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마크가 표기되어있지 않더라도 결제가 가능할 수 있습니다. 정확한 결제 가맹점 정보는 '주요 가맹점 안내'를 참고하세요.